본문 바로가기
교육

넷플릭스 뭐봄, 어린이 영어 넷플릭스, 성인영어공부 넷플릭스 추천

by 헤이엘리 2023. 11. 28.
반응형

어린이 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영어는 넷플릭스에서 많이들 공부한다.

어린이 프로그램도 많고 영어로 지원되는 만화나 영화가 많아서 아이들 공부하기도 좋다.

그래도 찾으려면 없는건 왜일까.

오늘도 누구에게 추천받고 싶다. 

그러나 오늘도 내가 찾았다.어린이든 성인 기초든 내용과 재미와 영어공부를 함께할 수 있는 넷플릭스를 추천해본다.

 

1. 영쉘던

빅뱅 theory 에서 나오는 쉘던의 어린이를 이야기로 만든 넷플릭스 시리즈. 넷플릭스에는 시즌 6까지 나와있다.미국cbs에서는 시즌 7이 2024.2.15~2024.5.16 까지 예정되어있다.꽤 긴 이야기 인가보다.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이런 시리즈물로 영어듣기를 안내하고 있다. 자막을 보며 이해하는것 같지만 대충 다 알아듣겠다고 한다. 진짜니..?아이와 함께 보는데 꽤 재밌다. 어른이 봐도 좋을만한 이야기다. 성인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아이한테도 천재이야기가 흥미를 끄는것같다. 아이한테도 추천.

 

2. 베이비시터클럽

넷플릭스에서 시즌 2까지 있다.친구들과 베이비시터를 만들어 아이들을 친구들과 함께 돌본다. 회장도 있고 뭐 나름 클럽이 잘 돌아간다.10대 친구들과의 관계, 학교생활, 고민들을 재밌게 보여주고 있어서 10대 아이들에게 딱 좋은 이야기 이다.말이 진짜 10대 미국애들 속도로 빨라서 잘 들어야 한다.그래도 대충 이해가고 들린다.이야기가 재미있어 아이가 정말 좋아했던 시리즈. 추천한다. 어른에게도 재밌다.

 

3. 마코머메이드

넷플릭스에서 시즌 4까지 있다.인어인간에 대한 이야기. 물이 몸에 닿으면 갑자기 인어로 변해서 다리가 꼬리가 된다.이것은 모두 비밀. 인어인간 학생들은 항상 물을 조심해야한다. 물이나 주스라도 튀면 정체가 발각된다.이것도 10대 이야기 인데 초등보다는 고등이야기 이지만 시청 연령은 all 이다. 이것또한 친구들 사이 이야기, 학교생활 이야기 등이 담겨있다. 이것도 아이가 재밌어 했다.

 

4. 꼴찌마녀 밀드레드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 드라마도 좋아할 것이다.마법학교에서 마법을 배우는 아이들의 이야기. 기숙사 생활도 하고 마법도 배우면서 벌어지는 내용이다. 영국작품이고 도서로 원작이 있다고 한다. 시즌4까지 있다. 다음편이 너무 궁금해서 아이들이 너무 즐겨봤던 시리즈이다.

 

5. 페파피그

돼지 가족이 나오는 만화이다. 가족 대부분이 나와서 일상생활 이야기가 풍부하고 일상 영어가 나오며 발음이 영국발음이라서 영국식 영어 듣기에도 좋다. 말하는 빠르기가 많이 빠르지 않아서 아주 잘 들린다. 아이들도 잘 알아들을 정도의 느린 빠르기이다. 초등뿐 아니라 유치부 아이들에게도 좋은 내용과 영국식 영어가 잘 녹아 있어서 추천한다. 

 

6. 이제부턴 성인용 드라마 시리즈를 소개한다.

에밀리 in Paris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만든 제작사가 만든 시리즈 이다.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하는 시리즈인데 악마 프라다 제작진이어서 그런지 시각적으로 아주 화려하다. 에밀리의 패션은 다시 찾아보게 만드는 마법을 가진것처럼 너무 예쁘다. 찾아보니 H&M 부터 명품까지 다양하다. 화려한 색깔과 과감한 디자인도 에밀리한테는 너무 예쁘게 어울린다. 중간에 가끔 스치는 속옷 마저도 너무 예뻐서 찾아보니 수입 브랜드였다. 너무 러블리한 에밀리 패션.

 

우선 에밀리 주인공의 파리삶을 유쾌하고 로맨틱하게 그린 내용이고 미국인과 유럽인의 생각차이도 알수 있고 문화차이도 배울수 있다. 파리에서 일을 정말 열심히하고 그런 에밀리를 파리사람들이 점점 인정해주고 이해해주는 성장이야기도 담겨있다.

구동사나 구어 표현이 좀 어려운데 그런것도 일상에서 쓰일수 있구나 배우게 된다. 스크립트를 보면 더 이해되니 스크립트를 한번 같이 보는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나서 자막없이 봐보자. 시즌2까지 있는데 내용상 3도 나올것같다. 에밀리의 사랑은 어떻게 될까 궁금하게 끝났다.

 

7. 리디아 포에트의 법

살인혐의를 받는 한사람을 변호하기로 한 리디아의 이야기이다. 이탈리아 작품이고 시대극, 미스터리 이지만 그렇게 무섭지 않다.

이탈리어로 나오는데 영어로 바꿀수 있으니 바꿔서 들어본다.

꽤 흥미진진하다. 약자의편에 서서 증거를 모으고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리디아 라는 여자 변호사가 노력한다.

이것도 재밌어서 추천한다.

 

8. 김씨네 편의점

캐나다 작품, 시트콤이다. 캐나다로 이민간 한국가정의 이야기 이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한국부부와 아이들 이야기 이다.

발음이 정말 한국발음이 섞인 영어여서 아주 잘 들린다. 이민자 가족이 어떻게 해외에서 사는지 궁금하다면 이것을 추천한다. 시트콤 답게 웃긴 내용이 많아서 시간도 잘 간다.

 

9. 키싱부스

10대의 달달하고 설레이는 감정을 다시 느끼고 싶다면 10대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키싱부스를 추천한다.

바쁜 고등학생들의 학교 이야기 이다. 우리만큼 공부해서 바쁜게 아니라 학교축제, 방학, 파트타임잡을 하느라, 자기생활을 생산적으로 의미있게 사느라 바쁜 청소년들의 이야기 이다.

매우 밝고 생동감있고 바쁜 아이들의 삶이어서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조금 우울한 날이라면 다 잊고 이것을 보면 예쁘고 설레이는 감정을 함께 느낄 수 있을것이다. 3편까지 나온 영화. 추천한다.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면 유튜브 쇼츠로 시간보내지 말고 한편이라도 영어로 들어보고 시청해 본다. 한마디라도 들릴것이고 조금이라도 귀에 익숙해질것이며 어느순간 짧은 단어가 발화로 될지 누가 알겠는가.

유의미한 시간을 보낼수 있을것이다.

이번주말에도 생산적이고 유의미한 시간을 조금이라도 보내봐야 겠다.

 

 

반응형